Pages

Wednesday, July 29, 2020

슈퍼마켓연합 "SPC 부당이익으로 피해…빵 가격 낮춰라" - 한국경제

takooras.blogspot.com
"SPC가 얻은 이익만큼 동네 슈퍼에 돌려줘야"
한국슈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가 SPC그룹 측에 빵 가격을 낮출 것을 촉구했다./사진=SPC 제공

한국슈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가 SPC그룹 측에 빵 가격을 낮출 것을 촉구했다./사진=SPC 제공

한국슈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가 SPC그룹 측에 빵 가격을 낮출 것을 촉구했다.

연합회는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SPC그룹이 계열사에 부당하게 수백억원의 이익을 몰아줬다는 공정거래위원회의 발표를 언급하며 이같이 주장했다.

연합회는 "SPC가 동네 슈퍼에서 팔리는 양산빵 시장에서 70% 이상의 점유율로 독과점을 이루는 상태에서 이번 공정위의 발표는 가히 충격적"이라면서 "지배력 유지와 2세 경영권 승계를 위해 저지른 부도덕한 이익 추구로 양산빵 소비자 가격이 인상되고 동네 슈퍼가 그 피해를 고스란히 입었다"고 전했다.

지난 29일 공정위는 파리크라상, SPL, BR코리아 등 SPC의 3개 제빵계열사가 2013년 9월부터 2018년 7월까지가 밀다원, 에그팜 등 8개 생산계열사 제품을 구입할 때 중간단계로 삼립을 통하게 하는 방식으로 해당 회사를 지원했다고 밝힌 바 있다. 삼립은 생산계열사에서 밀가루를 740원에 사서 제빵계열사에 이를 779원에 판매하는 방식으로 이익을 챙긴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공정위는 허영인 회장 등을 검찰에 고발하고 647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

연합회는 SPC의 이 같은 행위를 두고 "기업이 이익을 본 부분만큼 골목상권과 소비자가 피해를 봤다"면서 "장기간 높은 소비자 가격을 유지해 입은 골목상권의 피해를 보상해 주는 차원에서 앞으로는 지금보다 인하된 가격으로 양산빵을 공급하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렇지 않으면 동네 슈퍼 점주에 SPC가 얻은 이익만큼 돌려줘야 할 것"이라며 "SPC가 이 같은 조치를 하지 않는다면 집회 등을 통해 더욱 강력한 조치를 취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July 30, 2020 at 12:52PM
https://ift.tt/3hK8Jm4

슈퍼마켓연합 "SPC 부당이익으로 피해…빵 가격 낮춰라" - 한국경제

https://ift.tt/2YtCdgj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