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Sunday, June 21, 2020

뚜레쥬르, '빙그레 메로나' 멜론 빵 & 케이크 인기몰이 - 조세일보

takooras.blogspot.com

'메로나' 시리즈 빵 & 케이크, 출시 한 달 30만개 돌풍

조세일보

◆…사진=CJ푸드빌 제공

CJ푸드빌(대표 정성필) 뚜레쥬르가 빙그레 '메로나' 아이스크림을 모티브로 출시한 '메로나 시리즈'가 출시 한 달 만에 30만 개 이상 판매되며 히트 제품으로 등극했다고 22일 밝혔다. 

뚜레쥬르 '메로나 시리즈'는 국민 아이스크림 '메로나'를 베이커리 대표 제품인 케이크와 빵에 적용한 쿨 브레드, 멜론 케이크 등 여름 한정 제품이다.

여름 대표 과일 멜론의 맛과 '메로나' 브랜드의 통통 튀는 개성을 녹인 비주얼로 이색적이고 희소성 있는 아이템에 열광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크게 어필하면서 출시 직후부터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가장 큰 인기 요인은 바로 '펀슈머'를 공략한 것이 주효 했다.  '메로나'의 익숙한 맛을 새로운 맛과 비주얼의 제품으로 탄생시켜 소비 과정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최근 다시 유행한 '(집에) 올 때 메로나'라는 신조어를 제품명에 활용한 것과 외형적으로 일반적인 빵과 케이크이지만  메로나 아이스크림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점이 의외의 재미를 선사하며 열풍을 일으켰다. 

생기발랄한 매력을 담은 패키지 역시 인기 요인 중 하나다. 패키지 자체를 아이스크림 모양으로 디자인한 '얼려먹는 메로나 아이스박스'의 슬라이딩 방식의 제품 패키지는 젊은 세대들에게 흥미를 유발하면서 인증 동영상까지 인기를 끌고 있다. 패키지 곳곳에 그려 넣은 메로나 아이스크림을 손에 든 귀여운 식빵 모양 캐릭터도 귀염을 독차지하고 있다.

SNS상에서 입소문을 주도하는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면서 페이스북 인기 먹방 채널 '오늘 뭐 먹지'의 콘텐츠는 42만 건 이상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빙그레 자체 캐릭터 '옹떼 메로나 부르쟝'이 뚜레쥬르 메로나 제품으로 생일 파티를 하는 게시글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Let's block ads! (Why?)




June 22, 2020 at 10:24AM
https://ift.tt/2BxuyFF

뚜레쥬르, '빙그레 메로나' 멜론 빵 & 케이크 인기몰이 - 조세일보

https://ift.tt/2YtCdgj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