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로나' 시리즈 빵 & 케이크, 출시 한 달 30만개 돌풍
CJ푸드빌(대표 정성필) 뚜레쥬르가 빙그레 '메로나' 아이스크림을 모티브로 출시한 '메로나 시리즈'가 출시 한 달 만에 30만 개 이상 판매되며 히트 제품으로 등극했다고 22일 밝혔다.
뚜레쥬르 '메로나 시리즈'는 국민 아이스크림 '메로나'를 베이커리 대표 제품인 케이크와 빵에 적용한 쿨 브레드, 멜론 케이크 등 여름 한정 제품이다.
여름 대표 과일 멜론의 맛과 '메로나' 브랜드의 통통 튀는 개성을 녹인 비주얼로 이색적이고 희소성 있는 아이템에 열광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크게 어필하면서 출시 직후부터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가장 큰 인기 요인은 바로 '펀슈머'를 공략한 것이 주효 했다. '메로나'의 익숙한 맛을 새로운 맛과 비주얼의 제품으로 탄생시켜 소비 과정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최근 다시 유행한 '(집에) 올 때 메로나'라는 신조어를 제품명에 활용한 것과 외형적으로 일반적인 빵과 케이크이지만 메로나 아이스크림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점이 의외의 재미를 선사하며 열풍을 일으켰다.
생기발랄한 매력을 담은 패키지 역시 인기 요인 중 하나다. 패키지 자체를 아이스크림 모양으로 디자인한 '얼려먹는 메로나 아이스박스'의 슬라이딩 방식의 제품 패키지는 젊은 세대들에게 흥미를 유발하면서 인증 동영상까지 인기를 끌고 있다. 패키지 곳곳에 그려 넣은 메로나 아이스크림을 손에 든 귀여운 식빵 모양 캐릭터도 귀염을 독차지하고 있다.
SNS상에서 입소문을 주도하는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면서 페이스북 인기 먹방 채널 '오늘 뭐 먹지'의 콘텐츠는 42만 건 이상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빙그레 자체 캐릭터 '옹떼 메로나 부르쟝'이 뚜레쥬르 메로나 제품으로 생일 파티를 하는 게시글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June 22, 2020 at 10:24AM
https://ift.tt/2BxuyFF
뚜레쥬르, '빙그레 메로나' 멜론 빵 & 케이크 인기몰이 - 조세일보
https://ift.tt/2YtCdgj
No comments:
Post a Comment